• 자료정원
  • 언론보도

자료정원

소비자의 정원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상상이 현실이 되고 변화를 만들어가는 곳입니다.

언론보도

[2019년11월30일] 소비자정원, GMO 완전 표시제 포럼 개최 - 키즈팜

소비자정원, GMO 완전 표시제 포럼 개최



사단법인 소비자의 정원과 여영국 국회의원실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소비자가 만드는 GMO 완전표시제 2020!' 포럼이 오는 12월 3일, 여의도 국회 도서관 지하1층 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 개최 취지에 대해 주최 측은 "GMO 식품인지 아닌지를 표시하지 않아서 (알권리) 선택하기 어려운(선택할 권리) 현행 GMO표시제의 문제점을 확인하고 개선방향을 모색하자는 취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식품표시제도-GMO표시제와 알권리 ▲NON-GMO 학교급식과 표시제 ▲GMO완전표시제를 위한 2020총선대응 ▲현행 NON-GMO표시제 문제점과 위헌성 등 4개의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소비자의 정원의 김아영 대표는 "이번 포럼을 통해 소비자의 알권리 차원에서 GMO완전표시제가 실현되어야 함을 확인하고 시민과 더불어 제도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행동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소비자의 정원은 지난 10월 1일 학생, 소비자, 생산자로 구성된 시민들과 더불어 청와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의 책임있는 대책을 촉구한 바 있다.


[기사전문보기]


소비자의 정원을 후원해 주세요!

참여하고 행동하는 회원분들의 후원을 기다립니다.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