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기후행동
  • 언론보도

소비자기후행동

소비자의 정원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상상이 현실이 되고 변화를 만들어가는 곳입니다.

언론보도

[2020년12월4일]"공정무역 왜 하냐고요? 궁이 안할이유도 없쟎아요"-라이프인

내가 사는 마을에서 공정함을 알리고 실천하는 공정무역 코디네이터들의 포럼이 개최됐다. 12월 2일 청년문화공간 JU 동교동과 온라인 ZOOM에서는 '공정무역 마을운동 내가 사는 마을부터'라는 주제로 '2020 서울시 공정무역 마을운동 포럼'이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제2기 공정무역 마을운동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을 수료한 전문 활동가들이 그동안 지역구에서 진행한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공정무역 마을운동 코디네이터는 공정무역 운동의 가치를 이해하고 자신이 속한 지역을 공정무역마을로 만들어가는 시민운동가다. 작년에 이어 올해 진행된 제2회 양성과정은 서울시 주최 '소비자의정원' 주관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지난 8월부터 12주 동안 진행된 교육과정에서 8주 강의와 4주 실무를 통해 공정무역 전문가로서 필요한 역량을 길렀다. 

한금희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 위원장은 축사에서 마틴 루터 킹 목사의 말을 인용해 "우리는 아침에 일어나 집을 나서기도 전에 세계의 절반도 넘는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있다"라며 "공정무역 마을운동은 연결을 연대로 만들고, 소비를 통해 공동체의 실천을 만드는 운동이다"라고 전했다.


기사원문바로가기

http://www.lifein.news/news/articleView.html?idxno=11605

소비자의 정원을 후원해 주세요!

참여하고 행동하는 회원분들의 후원을 기다립니다.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