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기후행동
  • 언론보도

소비자기후행동

소비자의 정원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상상이 현실이 되고 변화를 만들어가는 곳입니다.

언론보도

[2020년7월21일] 소비자의정원, 공정무역마을 코디네이터 양성 나선다 - 라이프인

참여하고 행동하는 소비자의정원에서 서울시와 함께 진행하는 '2020년 공정무역마을운동 전문활동가 양성과정'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2020년 공정무역마을운동 전문활동가 양성과정'은 서울시 각 자치구의 공정무역에 관심이 있는 서울시민 활동가들을 공정무역마을운동 전문활동가로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지역을 기반으로 자신들이 활동하는 자치구, 학교, 종교기관, 직장에서 공정무역커뮤니티로 변화시키는 활동을 펼치고자 하는 서울시민들을 위해 마련됐다. 

본 과정의 목표는 지속가능한 삶을 함께 만들어가는 공정무역마을운동의 가치를 이해하고, 공정무역마을 만들기 및 공정무역커뮤니티를 확산시키는 시민운동가 양성으로 지역 기반의 활동가들이 직접 지역정치인들을 만나서 공정무역조례 제정을 촉구하고, 지역의 다양한 단체들과 협의체를 구성하면서 지역의 공정무역운동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8월 19일부터 10월 14일까지 총 8회에 걸쳐 공정무역 역사와 공정무역 가치사슬, 공정무역 생산자 이해, 공정무역 인증과 공정무역 마을운동을 주제로 진행된다. 토론과 사업기획 등 참여자 주도의 프로그램을 통해 공정무역운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후 공정무역 포럼과 자신의 지역커뮤니티에서 직접 실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2020년 공정무역마을운동 전문활동가 양성과정'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전설명회는 8월 6일 오후 1시 상연재 컨퍼런스홀(서울 중구 세종대로19길 16 성공회빌딩본관 2층)에서 진행예정이며,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 이영희 공동위원장과 성공회대학교 김선화 연구원이 공정무역마을운동의 역사와 본 과정에 대한 설명을 진행한다. 또한, 2019년 공정무역마을운동 코디네이터 1기 과정을 이수한 전문활동가들이 공정무역마을운동 추진사례와 경험을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비자의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선화 연구원은 "공정무역마을운동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을 기반으로 전문적인 활동을 펼치는 시민운동가가 부족한 현실을 지적하고 이번 과정을 통해 이러한 문제가 해결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라이프인 송소연 기자


기사원문 바로가기

http://www.lifein.news/news/articleView.html?idxno=10839

소비자의 정원을 후원해 주세요!

참여하고 행동하는 회원분들의 후원을 기다립니다.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