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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린정원

소비자의 정원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상상이 현실이 되고 변화를 만들어가는 곳입니다.

자주하는 질문

Q

(사)소비자의 정원이 궁금합니다!

A

()참여하고 행동하는 소비자의 정원은 각 지역의 소비자생활협동조합에서 임원을 역임했던 시민들이 주축이 되어 결성한 비영리법인으로 2019425일 창립했습니다.

()소비자의정원은 생산과 소비에 참여하는 시민들의 실천적 협력을 통해 다함께 행복한 사회와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현재 전국 4개의 지부(서울·경기·중부인천, 부산·울산, 경남, 호남)가 운영되고 있으며 나와 이웃의 생활이 행복하고 서로의 삶을 지지하는 지속가능한 사회라는 미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모두를 위한 식품정책 실현>, <원료기반 GMO표시제를 통한 소비자 알권리 강화>, <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을 위한 플라스틱 총 사용량 줄이기 캠페인>, <시민들의 실천적 협력이 되는 시민네트워킹>을 통해 실제적인 변화를 만드는데 주력하고자 합니다.

Q

창립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생협 운동 속 공정함과 알 권리, 정보의 문제, 시스템의 문제, 소비의 행동을 넘어서는 더 큰 의제가 필요하며 현실적으로 제도개선까지 이어지지 않는 불안감과 한계가 있어 새로운 변화가 필요했습니다.

변화의 필요성을 방관과 관망이 아닌 참여와 행동이 이루어지는 소비자 운동을 지속하기 위해 소비자의 정원을 창립하였습니다.


Q

활동 참여 및 제안할 수 있는지요?

A

소비자의 정원은 회원 참여형 소비자운동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매월 열리는 위시포럼 및 교육과 네트워킹 사업은 4대 의제 중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지역을 거점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회원 만남의 날과 후원의 날 등을 진행, 계획하고 있습니다.

참여 신청은 소비자의 정원 홈페이지-> 소식정원 -> 신청안내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열린정원->참여활동 제안하기를 통해 소원 활동에 대한 제안을 해주셔도 됩니다.


소비자 정원의 소식은 카톡 플친을 맺으시면 다양한 소식을 접하실수 있습니다.

소원 회원의 첫 번째 참여 플친 맺기 : http://pf.kakao.com/_xgRRtj 바로 클릭해주세요^^


Q

(사) 소비자의 정원 미션과 핵심가치, 비전은 무엇인가요?

A

[미션] 

  나와 이웃의 생활이 행복하고 서로의 삶을 지지하는 지속가능한 사회


[핵심가치]

  소비자는 참여합니다, 소비자는 행동합니다, 소비자는 바꿉니다.


[비젼]

 소비자 의견 반영 : 생활의 안심을 높이기 위해 정부의 식품정책에 소비자 의견을 반영시키겠습니다.

 법과 제도개선 : 소비자가 알고 선택할 수 있도록 불공정한 법과 제도를 개선하겠습니다.

 거버넌스 구축 : 지속가능한 소비자와 생산을 위해 이해관계자 거버넌스를 구축하겠습니다.

 열린활력공간 : 누구나 참여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열린 시민 활동 공간을 만들겠습니다.


Q

어떻게 구성되고 운영되나요?

A

()소비자의 정원은 전국 지역을 기반으로 자원 활동가가 주축이 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기관 운영으로는 전국지부 대표가 참여하는 이사회가 구성되어 있으며,

사업 운영으로는 크게 4개의 의제(식품정책, 소비자알권리, 지속가능한소비생산, 시민네트워킹)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Q

기금은 어떻게 마련하나요?

A

회원들의 회비와 후원금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Q

회원이 되어 후원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가입 방법 : 홈페이지 및 카카오플친 가입후 http://pf.kakao.com/_xgRRtj

후원하기 -> 회원가입(아이디 생성후) 후원해 주시면 됩니다.

 

온라인 작업이 어려우실 경우 02-833-7961로 전화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Q

후원 금액 및 출금일은 언제인가요?

A

후원 금액은 5천원,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직접금액을 정해 후원 하실 수 있습니다.

출금일과  잔고 부족 시 재출금일은 아래와 같으며 연체시 다음 달에 재청구 됩니다.

정상출금

10

15

25

재출금

15

25

30


Q

회사나 단체 이름으로 후원 할 수 있나요?

A

가능합니다. 단체 회원일 경우 가입신청서에 직인을 날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사업자등록증 부본을 FAX(02-833-7963) 또는 메일(consumergarden@gmail.com)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정기후원 외에 일시후원을 추가로 하고 싶습니다. 일시후원일 경우 기간을 정해 놓고 후원할 수 있나요?

A

가능합니다. 다만 홈페이지와 플친에서는 일시 후원 신청이 안되므로 가입신청서에 기간 명시 후 Fax(02-833-7963) 또는 메일(consumergarden@gmail.com)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후원금 환불이 가능한가요?

A

후원금은 지속가능한 소비자 운동을 위해 교육, 캠페인, 홍보, 포럼등 공익적인 활동에 사용하며, 정관 제6조 제342항에 의거하여 연간 기부금 모금액 및 활용실적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후원금은 소중하게 사용 되고 있으며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Q

후원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는지요?

A

탈퇴 방법 : 홈페이지 및 카카오플친 가입후 http://pf.kakao.com/_xgRRtj

탈퇴요청 -> 회원가입(아이디 생성후) -> 탈퇴 사유 입력

탈퇴사유는 지속가능한 소비자 운동을 위해 회원님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습니다. 참여 감사드립니다.

  

온라인 작업이 어려우실 경우 02-833-7961로 전화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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