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사업
  • 시민네트워킹

주요사업

소비자의 정원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상상이 현실이 되고 변화를 만들어가는 곳입니다.

시민네트워킹

제2기 공정무역마을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10월14일 (사)소비자의정원에서 진행한 ' 2020년 공정무역마을운동 전문활동가 양성과정'이 마무리 되었다. 코로나19라는 어려운상황에서도 대면과 비대면 강의를 잘 이수하고 참여자 전체가 수료했다.

서울시의 지원으로 진행된 이 과정은 토론과 사업기획 등 참여자 스스로 주도하고 준비하는 과정으로 공정무역운동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지역에서 다양한 커뮤니티를 만들고 활동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



이번 과정은 (사)소비자의정원에서 진행한' 2019년 제1기 공정무역마을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경험으로 진행되었으며, 2020년에도 제2기 공정무역마을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을 개설했다.

본 과정에는 '서울시 공정무역마을운동 전문활동가 양성과정'을 수료한 분들이 우선 신청대상이 되었으며, 이 과정 이후에 공정무역마을운동 포럼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 과정을 마치면 (사)소비자의정원 코디네이터로 활동할 자격이 주어지며, 먼저 활동중인 1기 공정무역마을 코디네이터들과 연대하여 우리나라 곳곳에서 공정무역마을운동이 일어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사)소비자의정원은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공정무역마을운동을 지지하며 공정무역마을 코디네이터 네트워크를 통해 참여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참고**

‘()소비자의정원이 주최하고 공정무역도시 서울시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2020년 공정무역마을운동 전문활동가 양성과정은 공정무역 역사와 공정무역 가치사슬, 공정무역 생산자 이해, 

공정무역 인증과 공정무역 마을운동을 주제로 총 8회에 걸쳐 819()부터 1014()까지 진행 되었다. 

16명이 신청하여, 토론과 사업기획 등 참여자 주도의 프로그램을 통해 공정무역운동에 대한 이해를 높였고 자신의 지역커뮤니티에서 직접 실천하며 총 14명이 수료하였다.

2020년 공정무역마을운동 전문활동가 양성과정을 수료한 14명 중 (사)소비자의정원이 주최하는 2기 공정무역마을 코디네이터 과정에 신청할 자격이 주어졌고,  10월22일(목)부터 11월11일(수)까지 진행하는 양성과정에 11명이 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소비자의 정원을 후원해 주세요!

참여하고 행동하는 회원분들의 후원을 기다립니다.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