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사업
  • 시민네트워킹

주요사업

소비자의 정원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상상이 현실이 되고 변화를 만들어가는 곳입니다.

시민네트워킹

2020년 공정무역마을운동 전문활동가 양성과정 신청하세요!

- 2020년 서울시 공정무역마을운동 전문활동가 양성과정 개최-

공정무역마을운동 전문활동가(코디네이터)

공정무역운동 가치를 이해하고

자신이 속한 지역의 커뮤니티를 공정무역마을로 만들어가는 시민운동가입니다.

 

()참여하고 행동하는 소비자의정원(대표 김아영, 이하 ‘()소비자의정원’)2019년에 이어 두 번째로 “2020년 공정무역마을운동 전문활동가 양성과정을 개최한다.

이번 과정은 서울시의 지원을 통해 진행된다. 서울시 각 자치구의 공정무역에 관심이 있는 서울시민 활동가들을 공정무역마을운동 전문활동가로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며, 지역을 기반으로 자신들이 활동하는 자치구, 학교, 종교기관, 직장에서 공정무역커뮤니티로 변화시키는 활동을 펼치고자 하는 서울시민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본 과정은 지속가능한 삶을 함께 만들어가는 공정무역마을운동의 가치를 이해하고, 공정무역마을 만들기 및 공정무역커뮤니티를 확산시키는 시민운동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또한 지역 기반의 활동가들이 직접 지역정치인들을 만나서 공정무역조례 제정을 촉구하고, 지역의 다양한 단체들과 협의체를 구성하면서 지역의 공정무역운동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소비자의정원이 주최하고 공정무역도시 서울시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2020년 공정무역마을운동 전문활동가 양성과정은 공정무역 역사와 공정무역 가치사슬, 공정무역 생산자 이해, 공정무역 인증과 공정무역 마을운동을 주제로 총 8회에 걸쳐 819()부터 1014()까지 진행 된다. 토론과 사업기획 등 참여자 주도의 프로그램을 통해 공정무역운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후 공정무역 포럼과 자신의 지역커뮤니티에서 직접 실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2020년 공정무역마을운동 전문활동가 양성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사전설명회가 86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상연재 컨퍼런스홀(서울 중구 세종대로1916 성공회빌딩본관 2)에서 진행된다.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 이영희 공동위원장과 성공회대학교 구로마을대학 김선화 강사가 공정무역마을운동의 역사와 본 과정에 대한 설명을 진행할 예정이며, 2019년 공정무역마을운동 코디네이터 1기 과정을 이수한 전문활동가들이 공정무역마을운동 추진사례와 경험을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국내외 공정무역 연구에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는 성공회대학교 구로마을대학 김선화 강사가 공정무역마을운동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을 기반으로 전문적인 활동을 펼치는 시민운동가가 부족한 현실을 지적하고 이번 과정을 통해 이러한 문제가 해결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구글신청링크->  https://forms.gle/vrHmipx9kdUuu8rT9

문의전화: 02-833-7961



소비자의 정원을 후원해 주세요!

참여하고 행동하는 회원분들의 후원을 기다립니다.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