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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정책

소비자인식조사 결과 식용유 구매에 있어 건강을 최우선!

소비자는 식용유 구매에 있어 건강을 최우선!

but 실제 구매로 이어지지 않아! why?

 

    

고소하게 더 고소하게

온가족이 좋아하는 요리에 빠질 수 없는 식용유!

건강하게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


 

이번 소비자인식조사에서는 우리가 주로 사용하는 식용유를

어떤 식용유를, 얼마만큼 자주, 어떤 기준으로 선택하는지,

알아보고 좀 더 건강한! 좀 더 안전한! 기름을 선택하는 기준을 제시하고자 했다.

 

응답자(465)중 소비자 66%이상이 튀김이나 볶음에 주3회 이상 식용유를 사용한다고

답했으며, 이 식용유를 선택하는 우선순위는

건강(53.9%),가격(50.9%),브랜드(50.7%),(26.8%)순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는 식용유를 선택하는 최우선 순위로 건강을 답했지만,

선택한 기름은 용매추출 카놀라유(39.4%), 포도씨유(33.8%)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식용유에 대한 원재료나 추출방법, 원산지는 자세하게 보지 않음을 보여주었다.

[그외 유채유(17.6%), 옥수수유(16.1%), 대두유(15.1%), 현미유(7.1%), 기타(2.8%)]

 

선택한 식용유에 대한 기준

국내산 우선 (78.5%)

압착추출  기준 (64.5%)

용기에 있어 플라스틱 선택 (66.9%)

원재료에 있어 Non-GMO 확인하고 구입( 59.8%)

   

 

이는 소비자가 주3회 이상 튀김이나 볶음요리에 식용유를 사용하고

건강을 최우선으로 선택기준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는 가격과 브랜드가 구매력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여진다.

용기에 있어서 플라스틱 선택이 많음으로써 편리성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보여지며

Non-GMO에 있어서는 소비자인식이 더 확산되어야 함을 보여주었다.

 

건강을 위한 더 안전한 기름을 선택할 수 있는 방법,

식용유의 제조과정과 원재료의 안전성, 소비자의 알권리까지.

소비자의정원은 식품정책 푸드플랜에 있어

소비자의 생각이 실천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인식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통해 먹거리 공공성 확대를 위한 노력을 하고자 한다.






 

* 소비자인식조사 이벤트

참여기간: 2020.5.11()~5.15() : 5일간

참여방법

 1. 소비자의정원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팔로우

 2. 구글설문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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